Exhibition Design

Exhibition Design

성심당 60주년 기념전시
​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​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​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​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​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​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​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
BACKGROUND
대전과 함께 성장한 성심당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성심당 본점 내외에 제작한 팝업 전시 입니다.
성심당 60년의 스토리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5개 섹션으로 공간이 구성되었습니다. 특히 성심당을 대표하는 빵이라 할 수 있는 튀김소보루 35주년을 맞아 성심당의 이야기를 대전과 연결시켜 풀어 내 보았습니다.


IDEA
전시는 5개의 존으로 이루어졌습니다. 대전의 작은 찐방집으로부터 시작해 오늘의 성심당이 되는 모습을 대전 발전 모습과 함께 보여주는 프로젝션 맵핑 애니메이션과, 60년대 아날로그 티비의 채널을 돌려보며 그 시대의 성심당의 모습을 볼수 있는 아날로그 텔레비젼, 라디오, 컴퓨터등을 전시한 아날로그 체험 공간, 현재 방문객이 푸드코트로 사용중인 공간에 "나에게 튀김 소보루"라는 질문에 답을 넣을 수 있는 튀소 방명록을 제작하였습니다.  

RESULT
처음 목표였던 성심당 창업 60주년 홍보뿐 아니라 대전시민들에게 성심당과 대전의 역사를 보여주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습니다. 지나가는 사람들은 튀소 전시물에서 함께 사진을 찍고 즐거워 했습니다. 더 큰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마치 보물찾기를 하듯이 성심당 내 외부를 구석구석 둘러보면서 대전과 성심당을 하나의 모습으로 간주하며 즐거워했습니다.
Back to Top